본문 바로가기

책공부

생각의 비밀_생각의 힘이란?

'에

1. 책소개

생각의 비밀 - 김밥파는 CEO,부자의 탄생을 말하다 / 2015년 9월 15일/ 황금사자

 

2. 저자소개

스노우폭스 회장. 4천억자산가. 저서-자기경영노트/ 김밥파는 CEO / 알면서도 알지못하는 것들/ 돈의속성 등

 

3. 인상깊은 글

  • 생각이나 상상은 그 자체가 물리적 힘을 가진다. 내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순간 그 생각은 실체의 에너지를 가지며 그 생각은 발현할 준비를 한다. 이 생각이 현실로 나타나는 첫 번째 모습은 그 생각을 시작한 사람이 종이에 글로 적었을 때다. 종이에 쓰인 생각은 실체다. 눈에 보이기 때문이며 스스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제 생각에서 씨앗이 나온 것이다. 그리고 이 생각의 씨앗이 정말 발현할 것인가 아닌가는 얼마나 지속적으로 그 생각을 유지해나가느냐에 있다. 화분에 씨앗을 심었을지라도 물을 주지 않으면 곧바로 말라죽는다. 그 씨앗이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계속 생각하면 생각은 점점 자라 실체가 되어 나를 감싸게 된다. 나는 이렇듯 간단한 방식으로 내 삶의 모든 것을 얻었다. ―153쪽

김승호 회장님은 구체적인 목표를 종이에 써서, 매일 보신다고 합니다. 생각은 물리적인 힘이라고 합니다. 나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씀으로, 확인하고, 말로 함으로써, 말이 씨가 되고,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평소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와 주변을 잘 살피고, 내가 원하는것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그것이 목표가 되는것입니다. 우리는 상상을 한것을 행동으로 할수있는 행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생각이 구체적으로 글씨나 말로 표현됨으로 구체적으로 형상화가 되어 간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매일 보고, 부적처림 믿게 되며 따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매일 100번씩 100일을 쓰면, 100일이 지난 후, 저절로 몇 가지는 이루어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것. 그것은 진실인가 봅니다. 생각의 힘이지요.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고 합니다. 매일 목표를 확인하는 습관. 하찮아 보여도 좋은 습관이 쌓이고 쌓여 성공에 가깝게 된다는 것입니다. 허리를 꼿꼿이 펴는 습관,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습관, 인사를 잘하고, 신발을 깨끗이 신기 등등 작은 선한 행동들이 모여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나 스스로 그것을 인지하고, 늘 바르게 지낸다면, 행운이 와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매순간을 집중하며 사는것이지요.

 

자동차를 타는 것을 무서워하지는 않으면서, 비행기를 타면 공포가 몰려오는 비행기 공포증. 그것은 비행기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없기 때문에 불안함이 온다고 합니다. 알고 보면, 비행기보다 자동차의 교통사고가 12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이처럼, 내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아는 것만으로, 내 인생의 핸들을 내가 잡아야 불안해지지 않는 것입니다. 나는 나의 목표를 잘 알고 있는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를 잘 알면, 훨씬 더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김승호 회장님이 가장 보람 된 일은, 남들이 안된다고 하는 것을 해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하십니다. 아무리 주변에서 안된다고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더라도 이 세상에 나를 제일 잘 아는 사람은 나라고 생각하고, 편견을 극복하고 무엇이든 이루어본다,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행동을 한다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안된다는 것을 이루어 냈을때, 그 승리의 쾌감은 말로 할수 없겠지요?

 

4. 느낀 점

"꿈을 글로 쓰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쪼개면 계획이 되고, 계획을 실행하면 이루어진다."

우리모두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실천하기가 무척 힘든 일입니다. 꾸준한 노력만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겠지요. 저도 당장 저의 삶의 목표가 무엇인지, 이루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깊게 생각하고 구체적으로 상상하여 리스트를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생각의 힘은 위대하고, 지속적인 생각의 힘은 정말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저도 실천해 봐야겠습니다. 인생의 불안함을 떨쳐버리고, 앞을 향해 나아갈수 있는 그 힘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100일동안 100번 쓰기,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5. 나만의 결론 

생각만으로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기대할수 없다. 생각을 글로, 말로 표현하여 행동력으로 실행에 옮겨보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